경남

검색
  • 0
닫기

창원성산 단일화 무산에 정의당 "민주당 대의 저버리고 시민 우롱"

0

- +

"이길 수 있는 후보에게 힘 모아 달라" 호소

이흥석 후보, 여영국 후보 (사진=자료사진)

 

경남의 진보정치 1번지인 '창원성산구'의 범진보진영 단일화 무산에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책임 공방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여영국 후보 측이 비판의 목소리를 강하게 냈다.

정의당 여영국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4일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은 자당 후보의 완주라는 소익을 위해 적폐 세력 부활 저지라는 대의를 저버리고 창원성산 시민들을 우롱했다"고 비난했다.

민주당 이흥석 후보와의 단일화 막판 협상이 진행 중인 전날 민주연구원 양정철 원장이 창원을 찾아 "정의당과의 단일화는 없다"고 말한 데 대한 강한 불쾌감을 나타낸 것이다.

선대본은 "창원 5개 선거구를 비롯해 경남과 부산으로 이어지는 낙동강 벨트 전패 사태를 가져올 것이란 우려는 현실로 될 것"이라며 "과연 이 지역 유권자 누가 민주당만의 힘으로 적폐세력을 물리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신들만의 힘으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오만이고, 당리당략을 떠나 대의를 위한 정치를 하라는 시민들의 열망을 가볍게 인식한다면 무례하기 짝이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선대본은 "진보정치 1번지 창원 성산의 자존심을 짓밟은 양정철 원장은 창원성산 시민들에게 즉각 사과하라"며 "창원 시민들의 하나 된 힘으로 이길 수 있는 후보에게 힘으로 모아 주시는 시민 단일화를 이루는 일만 남았다"고 말했다.

정의당 여영국 후보 측은 투표용지 인쇄 전 단일화를 목표로 지난 3일까지 협상 테이블을 열어놓고 민주당 이흥석 후보의 입장을 기다렸다.

그러나 결국 양측의 단일화 협상은 실패로 끝났다.

여 후보 선거대책본부 김영훈 상임본부장은 "공정한 경선을 통한 단일화는 사실상 어렵고 경선 외 다른 방법을 제안해 오면 검토는 해 보겠다"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 이흥석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인지도 중심의 여론조사 방식이 아닌 정당 적합도 방식의 여론조사 경선이 필요하다고 요구했지만, 마치 민주당 후보가 단일화를 거부한 것처럼 비추어진 진 데 대해 매우 유감스럽다"며 단일화 무산 책임을 떠넘긴 정의당을 비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